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한중 무역의 중심 8282한중무역입니다. 오늘도 여러분께 유용한 생활정보를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너무나 당연하게 필요한데, 한국과 기준이 달라 자주 잊게 되고 해외직구시마다 따로 찾아봐야 되는 정보입니다. 바로 해외 어린이 신발 사이즈에 대한 정보입니다.
1. 국가별로 다른 신발 사이즈
2. 해외 신발 구입시 주의해야 할 점
3. 해외 어린이 신발 사이즈
4. 해외 어린이 신발 구입시 주의해야 할 점
[ 1. 국가별로 다른 신발 사이즈 ]
신발 사이즈는 우리나라처럼 mm로 표기되는 나라가 많지 않습니다. 그것이 제일 효율적이고 통용되기 쉬울것 같으나, 국가간의 화폐단위가 다르듯이 나라별로 신발사이즈를 표기하는 방법도 다릅니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중국인데요, 중국은 신발표기방식을 호 단위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한국 신발 단위에서 50을 뺀 후 5로 나누면 되는데, 예를 든다면 우리나라에서 270사이즈의 신발인 경우 (270-50)/5=44호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처럼 인터넷으로 해외직구 신발을 편하게 클릭만으로 구입하는 경우에 수치에 대해 잘못 알았다고 해도, 그 교환 비용이 매우 비싸고, 교환 시간또한 오래 걸리게 되므로 해외 신발 사이즈에 대해서는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신발 사이즈가 여자와 남자가 다릅니다. 미국, 영국, 유럽의 신발 사이즈는 남자와 여자를 다르게 표기합니다.
[ 2. 해외 신발 구입시 주의해야 할 점 ]
국가별, 남녀별 사이즈를 다르게 표기하기도 하지만, 외국의 경우 브랜드별로 신발의 사이즈가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명품 브랜드에서 특히 두드러지는 현상인데, 아무래도 자사의 브랜드를 특화시키고자하는 마케팅 전략의 하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미국, 영국, 유럽의 신발들은 동양의 신발에 비해 발볼이 좁게 제작된다는 점, 수입하는 과정에서도 차이가 있다는 점 등 주의하셔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 3. 해외 어린이 신발 사이즈 ]
더욱더 세밀하고 자세히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금방 자라기 때문에 신발이 금방 작아져서 자주 구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신발 사이즈는 80,85,90,95 이렇게 5mm씩 늘어나는 사이즈 표기를 하고 있지만, 미국의 경우 우리나라 100mm 가 4이고, 유럽에서는 19.5, 영국에서는 3.5 이렇게 천차 만별의 표기방법을 따르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단순히 1/25이지만 유럽의 경우에는 1EU를 신발을 꿰맬 때 한땀의 크기인 4.23mm로 측정합니다. 또한 영국은 신발사이즈를 0에서 시작하고 미국은 1에서 시작하는 점도 큰 차이입니다. 그래서 한 눈에 보실 수 있도록 환산된 값으로 나타내어 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해외 어린이 신발 사이즈는 유아용이 따로 있고, 어린이용이 따로 있습니다. 유아용 신발 사이즈는 주로 표기방법은 TD로 나타내지는데, TD는 Toddler라고 유아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어린이용은 GS라는 Grade School의 줄임말로 표기되며, 초등학생용을 의미하지만, 우리나라 250사이즈까지 커버하는 표기방법이라, 발이 작은 성인이라 해외 어린이용 신발을 사는 경우에는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 4. 해외 어린이 신발 구입시 주의해야 할 점 ]
표기방법 이외에도, 해외 어린이 신발 구입시에는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수입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유아나 어린이 신발을 수입하는 경우에는 개별인증이 필요하다는 점 기억하셔야겠습니다. 물론 개인 사용 목적이 아닌 판매 목적인 경우에 진행되는 사항이지만, 요즘은 해외 직구시 그 옵션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꼭 체크하셔야겠습니다.
또한 해외 브랜드별 표기방법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구찌, 프라다, 페라가모, 미우미우, 발렌티노 등의 명품신발의 경우 해당 브랜드들은 모두 이탈리아 브랜드로 유럽(EU)사이즈를 사용해 표기하며, 버버리, 멀버리, 비비안웨스트우드 같은 브랜드들은 영국의 대표적인 브랜드인만큼 영국의 표기방법으로 사이즈를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