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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쇼핑 플랫폼 대표적인 앱은 뭐가 있을까?

중국구매대행 8282한중무역 2024. 9. 7. 18:30

중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시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중국 쇼핑 플랫폼이 등장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중국 쇼핑 플랫폼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쇼핑 플랫폼

중국 쇼핑 플랫폼들 중 티몰(tmall.com)은

한때 Taobao를 활용하여 B2C에 더 집중하고

많은 브랜드와 제조업체를 통합하여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원스톱 쇼핑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정품 홍보와 높은 품질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타오바오는 중국의 최고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높은 접근성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징동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7년 연속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여왔으나 최근에는

일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자체 물류 시스템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재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는 중국의 소기업인 국내 무역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기획

정보와 안전한 온라인 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몰은 화웨이의 자체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다양한 단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샤오홍슈는 커뮤니티에서 시작되어 뷰티부터

여행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넷이즈 엄선은 고품질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소셜커머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카테고리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빕샵은 명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이투안은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핀둬둬는 컬래버레이션을 중심으로 한 제3자

소셜커머스 플랫폼으로, 다수의 이용자들이

함께 저렴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국 쇼핑 플랫폼들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 근황

중국 쇼핑 애플리케이션들이 부적절한

상품 판매에 대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한국 시장에서 급속한 성장을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알리)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여 이용자 수가

최근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토종 쇼핑 앱들은 중국

업체의 초저가 전략을 능가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알리 앱의 이용자 수는

계속해서 급격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에도 불구하고 최근 논란된 알리의 불법

상품 문제는 이용자 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리의 이용자 급증은 한국 시장에 진출한

지난해 이후 국내 공략을 강화한 결과입니다.

알리는 지난해 3월에 한국 시장

에 TV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작으로 국내 진출을 확대하였으며,

테무가 초저가 상품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중국 쇼핑 앱에 다시 주목이 집중되었습니다.

알리는 국내 입점 업체들을 통해 한국

상품 판매 채널 'K-베뉴'를 활용하여

신선식품까지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공항 근처에 물류센터를 짓는 안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한편, 테무의 월간 이용자 수는 전월보다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여전히 많은

소비자가 테무 앱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테무는 무료 배송 및 반품 정책을 시행 중이며,

지난해 9월부터 6개월째로 신규 설치

건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알리 등 중국 쇼핑 앱의 월간 이용자 수는

아직 쿠팡과의 격차가 있습니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쿠팡과 알리의 거래액

규모나 이익률을 고려할 때 양사의 차이가

더 크다는 예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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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온라인 셀러들은 가격과 배송 등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을 강화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지적들이 있기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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